남양주시, ‘찾아가는 납세자보호관 세무상담’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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남양주시, ‘찾아가는 납세자보호관 세무상담’ 운영
  • 이철우 기자
  • 승인 2024.05.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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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 가까운, 더 적극적인 납세자 권익증진

[뉴스피크] 남양주시는 보다 적극적인 납세자 권익증진을 위해 지난 7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에서 ‘찾아가는 납세자보호관 세무상담’을 했다.

‘찾아가는 납세자보호관 세무상담’은 영세 소상공인 등 세금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납세자의 거주 지역을 직접 찾아가 국세 및 지방세 고충민원의 해결책을 모색하고 신속한 세무상담과 납세편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.

이날 상담에서는 국세 2건, 지방세 7건 총 9건의 방문 상담을 진행했다.

세무상담을 받은 한 시민은 “납세자가 시청으로 찾아가지 않고도 거주 지역에서 세금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절세 및 권리구제 방법 등 시민의 눈높이에서 납세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”고 말했다.

상담을 진행한 윤창호 납세자보호관은 “향후 매월 첫째 화요일에 각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현장 상담과 전화 예약 방문 상담을 병행한다”며 “찾아가는 세무상담으로 시민들의 궁금증이 해소되기를 바란다”고 전했다.

올해 세무상담 운영 일정은 △6월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△7월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△8월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△9월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△10월 다산행정복지센터 △11월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△12월 별내행정복지센터 순으로 매월 첫째주 화요일에 진행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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